티스토리 뷰
2024년 영유아 보육서비스(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 사전신청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우리아이들 키우시기 바쁘고 정신없을 시기이지만 정보 보시고 좋은일 생기시길 바랍니다.
사전신청기간
24.2.5(월)~ 08:00 24.2.29 (목) 16.:00
복지로 사전 신청은 3월1일부터 어린이집, 유치원 입소, 입학 또는 양육수당 지급이 필요한 경우에 대한 신청입니다.
2월 5일(월)부터 보육료, 유아학비, 양육수당의 사전신청이 (3월 적용)이 가능합니다.
사전신청 아이가 3월 부터 어린이집에 간다면-> 보육료 사전신청
3월부터 유치원에 간다면-> 유아학비 사전신청
3월부터 가정양육으로 전환한다면-> 양육수당 사전신청
당월신청
아이돌봄 종일제 아동이 3월부터 가정양육, 어린이집, 유치원으로 변경한다면 양육수당, 보육료, 유아학비 당월신청
2월에 가정양육,어린이집,유치원으로 변경한다면-> 양육수당, 보육료, 유아학비 당월신청
3월에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입소,입학하는데 사전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했다면 어떻게 하나요?
사전신청 마감 후 3월에도 보육료(어린이집),유아학비(유치원) 서비스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입소, 입학 일자와 신청 일자가 상이할 경우 자기 부담금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부모급여(현금) VS 양육수당 신청
부모급여(현금)과 양육수당 주 어떤 서비스를 신청해야 할지 고민이 되시나요?
가정에서 양육사는 자녀의 연령이 만 2세 미만 (0~23)개월 의 아동인 경우 "부보급여(현금)를 만 2세부터는 '양육수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부모급여(현금) 급여를 신청한 경우 만 2세 연령 도래 시 양육수당으로 전환됩니다.
*부모급여(현금)와 보육료, 종일제 아이 돌봄 서비스는 상호 중복지원이 불가합니다.
부모급여 신청시 유의사항
신청시기 놓치지 않기 아동 출생 후 60일 이내에 신청해야 합니다. 이 기간을 놓치면 소급 지금이 불가능합니다.
해결방법은 출산 예정일을 기준으로 미리 신청 준비를 하고, 출생 후 곧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4년 부모급여는 만 0세 아동을 양육하는 부모에게 최대 월 70만 원 가지 지급됩니다.
부모급여와 관련된 정보를 통해 궁금한 사항은 적극적으로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근로장려금 근로소득 기준금 예상금액조회
근로장려금 정기신청일은 5월 1일입니다. 미리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알아보고 놓치는 금액이 없도록 준비하세요! 정기신청은 직장인과 사업자 모두 신청이 가능합니다. 소득 정보가 미리 파악되
bisangstory.com
2024 근로장려금 맞벌이가구 신청방법
2024 맞벌이가구의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저소득계층의 빈곤 탈출을 지원하고 사회 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
sy0404.bisangstory.com
2024 근로장려금 단독가구 신청방법
근로장려금은 저소득계층의 빈곤 탈출을 지원하고 사회 안전망을 확충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근로소득, 사업소득 또는 종교인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환급형태로 지급하여 저소
bisangstory.com